23호 [수원유람 2]시원한 여름을 만끽하기 위한 물놀이 필수 아이템

 












[수원유람2]



 

시원한 여름을 만끽하기 위한 물놀이 필수 아이템


 

1년 내내 손꼽아 기다려온 여름휴가가 돌아왔다. 여름휴가의 백미인 물놀이를 제대로즐기고 싶다면 철저한 준비는 필수다. 자칫 대충 짐을 챙겨 떠나다 보면 소중한 휴가를망쳐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쌓여있는 업무, 회색 빌딩 숲을 뒤로한 채 떠난 여름휴가를알차게 보낼 수 있는 물놀이 필수 아이템을 소개한다


 

글 권유진 일러스트 정길영










 

1. 이색 튜브


 



튜브는 수영을 못하는 사람에게는 안전 용품이 되고, 바다를 여유롭게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는 더없는 휴식처가 된다. 최근에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무장한 이색 튜브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플라밍고부터 백조, 돌고래, 도넛까지 톡톡 튀는 모양의 이색 튜브들은 거대한 사이즈로 편안함을 가져다주는 것은 물론 인생 사진을 찍기에 더없이 좋은 소품이 되어준다.








 

2. 선케어 제품


 



휴가지에서의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기 위해서는 습기에 약한스마트폰을 보호하기 위한 방수팩이 필수다. 단순 방수기능 뿐만 아니라 셀카봉이 장착이 가능하거나 스마트폰을 안에 넣고도 물에 뜨게끔만든 수중부양 방수팩, 스마트폰 터치가 가능한 방수팩도 있다. 넉넉한크기의 방수팩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소지품도 보호해준다.








 

3. 스마트폰 방수팩


 



땡볕이 내리쬐는 해수욕장은 자외선에노출되기 십상이다. 아차 하는 순간 피부가 익어버리면 화상, 기미, 잡티 등의 피부트러블이 일어나니 선케어 제품을 반드시 챙기자. 최근에는 끈적이는 선크림의단점을 개선한 선스틱, 촉촉한 수분이 가득한 선젤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했다. 자외선 차단기능이 있는 비치웨어와 스타일까지 살려주는 선글라스도 좋다








 

4. 모래놀이 장난감


 



드넓은 모래사장이 펼쳐진 해수욕장은 물놀이만큼이나 즐거운 모래놀이를 즐길 수 있다. 어린 자녀가 있다면 삽과 양동이, 물조리개, 모래를 다양한모양으로 찍어내는 모래틀 등 모래놀이 장난감을 가져가자. 장시간 물놀이가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은 물론 상상력도 높여준다.








 

5. 파라솔과 야외의자


 



뜨겁게 내리쬐는 햇볕을 피해 시원한 그늘막에서 휴식을즐기고 싶다면, 파라솔과 손쉽게 접을 수 있는 간이 야외의자를 챙겨 가는 게 좋다. 우산을 피듯 파라솔을 펼쳐서바닥에 꽂아주기만 하면, 해변가 어디든 훌륭한 카페테리아로 만들어준다. 크기와 재질, 무개에 따라 가격이 다르니 함께 여행가는 일행에 따라 꼼꼼히 비교해보고 사는 게 좋다.








 

6. 비치타월과 비치가운


 



아무리 무더운 여름이라도 물속에 있다 밖으로 나오면 서늘해진다. 물기가 마르면서 체온이 떨어지면 자칫 감기에 걸려 남은 휴가를 망쳐버릴 수도 있다. 이를 위해 비치타월이나 비치가운을 미리 준비하자. 몸을 보호해주는 것을 물론스타일리시한 디자인도 갖추고 있다








 

7. 모기퇴치 팔찌


 



아무리 무더운 여름이라도 물속에 있다 밖으로 나오면 서늘해진다. 물기가 마여름철 공공의 적, 모기는 밤새 윙윙거리는 소리와 가려움증을 가져다주는휴가철 불청객이다. 모기향이나 스프레이 형태로 된 모기 퇴치제가 싫다면손목에 걸치는 모기퇴치 팔찌나 몸에 붙일 수 있는 모기 패치를 챙겨가자.피톤치드나 시트로넬라 성분 등 천연 재료로 만들어진 제품들은 기분 좋은향기를 가져다주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댓글달기_글자수 500자로 제한되며 욕설, 비방글 삭제됩니다.

댓글입력
  •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



수원문화재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