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호 [행사소개] 즐거운 숲 속의 파티 ‘2018 수원연극축제’

 













[행사소개]






즐거운 숲 속의 파티 ‘2018 수원연극축제’

5. 25 ~ 27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진행






‘2018 수원연극축제’는 자연친화적인 ‘숲 속의 파티’라는 공연예술제의 콘셉트로, 경기상상캠퍼스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에는 국내외 극단을 비롯해 전체 32개 팀이 참여해 인간모빌, 마임, 거리극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이번 축제는 '관객 참여형' 축제로 시민이 직접 배우가 되기도 하며, 숲 속에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수원시민을 기다린다.





글 편집실








‘2018 수원연극축제’ 국내외 작품 라인업 공개




글 이형복 예술창작팀장







올해 22회째를 맞는 ‘2018 수원연극축제’가 기존 수원화성 행궁광장에서 장소를 옮겨 경기상상캠퍼스(구 서울 농생명대)에서 선보인다. 새롭고 참신한 거리공연예술인 ‘2018 수원연극축제, 숲 속의 파티’를 소개한다.

수원시와 수원문화재단은 울창한 숲은 물론 아름드리나무가 빼곡한 자연환경을 갖춘 경기상상캠퍼스의 특성을 접목시켜 수원연극축제의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는 국내 13개 팀과 해외 6팀이 참여해 75회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자연친화적인 공연예술제의 콘셉트를 살리기 위해 ‘숲 속의 파티’란 캐치프레이즈 아래 대형무대를 지양하고 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연극축제는 단지 바라보는 축제가 아닌 관객참여형 축제다. 축제 기간 전에 시민들과 연극전문단원들이 워크숍 진행 후, 특별하고 감성적인 드라마를 연출하는 참여형 연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시민과 함께 연극 가면을 만들고 일정한 동선을 산책하며 배우들이 녹음한 오디오와 오브제를 감상하는 오디오극 등 참신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색다른 축제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시민프린지 페스티벌’을 대폭 확대해 지역 연극 활성화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수원시에 거주하는 연극인과 시민이 축제의 일원으로 주체적이며 자발적인 참여의 장이 되도록 하고 수원연극의 활성화를 위해 청춘극장 등 9개 팀의 공연과 시민낭독공연, 시민배우 10여 명이 참여하는 시민연극아카데미를 수원연극축제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준비된 가면을 쓰고 상황을 연기하는 연극치유프로그램 '힐링연극체험'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2018 수원연극축제, 숲 속의 파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swcf.or.kr/stf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참여형 예술교육 프로젝트 숲 속 작은 무대, 나도 예술가!




글 신일지 예술교육팀







수원연극축제가 올해부터 경기상상캠퍼스로 자리를 옮겨 개최된다. 문화예술과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이곳에서 ‘2018 수원연극축제’가 열린다. 아름다운 축제의 장에 걸맞게 “숲 속의 파티”라는 부제로 추진되는 이번 연극축제는 자연과 어우러진 실내공연장과 12개의 야외무대에서 3일간 크고 작은 75개의 공연이 올려 진다.



특히 이번 연극축제에서는 예년과 달리 다채로운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시민낭독공연, 시민연극아카데미 등 시민 프린지 프로그램과 오늘 소개할 시민참여형 예술교육 프로젝트다. 올해 축제에서 “숲 속 작은 무대, 나도 예술가!”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시민참여형 예술교육 프로젝트는 연인,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짧은 시간에 다양한 예술 장르를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가족이나 친구 등 2~6명이 한 팀이 되어 1시간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미술과 연극 분야의 전문 강사들의 지도를 통해 관람객들을 일일 예술가로 무대에 올린다.



첫 40분은 미술 강사와 함께 동물 가면을 만들어 보는 시간이다. 참여자들이 관심 있는 이야기를 선택해 동화에 등장하는 주인공(동물)을 가면 틀과 폼 클레이로 꾸며본다. 마지막 20분은 연극 강사와 함께한다. 사전에 선택한 이솝이야기의 대본을 강사의 지도 아래 연습해보고, 직접 만든 동물 가면과 함께 무대에 올라 오늘의 주인공이 된다. 공연 모습은 수원연극축제 로고를 형상화 한 대형 토피어리에 부착되고, 연극축제 참여 인증샷으로 마무리된다







체험내용

• 가면(탈) 만들기 40분 체험, 미술강사

• 기본 시나리오 제공 및 연습 10분 체험, 연극강사

• 역할극 진행 및 사진촬영 10분 체험, 연극강사





운영일정

• 5.25(금) 13:20~17:30 20회 운영

• 5.26(토) 10:00~17:30 40회 운영

• 5.27(일) 10:00~17:30 40회 운영










댓글달기_글자수 500자로 제한되며 욕설, 비방글 삭제됩니다.

댓글입력
  •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



수원문화재단 바로가기